고객을 불러오는 마케팅 홈페이지

많은 중소기업에게 홈페이지는 단지 회사 소개하고, 회사 제품 올리고, 회사 약도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회사 이름을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홈페이지 스스로 영업을 하고, 마케팅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강력한 세일즈 툴이 됩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홈페이지 역할

일례로 중소기업 이름이 ‘비티테크’라고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대부분 홈페이지는 ‘비티테크’를 아는 사람이 검색해서 오는 곳이 됩니다. 이 중소기기업을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곳이기 때문에, 영업 수단이라기 보다는 그냥 의례적으로, 형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하나의 공간으로 머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알려지지 않는 이유

대부분의 회사 홈페이지들은 검색엔진에서 찾아지기 어렵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구조를 검색엔진에 최적화해서 만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홈페이지 제작사들은 이미지로 내용을 만들어 버립니다. 반응형 홈페이지라고만 하고, 실제 검색이 되도록 만들지 않습니다. 사실 만들지 않는다기보다는 그들의 홈페이지도 스스로 검색이 되게 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홈페이지 제작사를 통해서 만들어지는 경우에, 최초 만들고 나면 추가로 내용이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내용 하나 수정하려면 홈페이지 제작사에 요청해야 합니다. 번거롭고 힘들기 때문에 안 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중소기업 홈페이지 회사 이름을 아는 사람들만 찾아오는 곳이 됩니다.

고객을 부르는 마케팅 홈페이지

이 ‘비티테크’라는 회사가 전자칠판을 제조해서 파는 기업이라면, ‘학원 전자칠판’, ‘학교 전자칠판’, ‘스마트 전자칠판’, ‘전자칠판 제조 업체’라고 검색하면 해당 회사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마케팅 홈페이지

그래서 노출된 글이 고객을 설득하고, 회사에 주문을 넣고, 회사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inbound 영업이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찾아오는 고객은 이 회사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학습하고 연락을 하게 됩니다. 상당부분 영업이 이루어지는 상태에서 연락이 오게 됩니다.

이렇게 ‘마케팅 홈페이지’가 만들어지면 영업사원 10명 이상의 역할을 거뜬히 해냅니다.

저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렇게 구축한 사례가 많습니다. 그리고 목격한 바도 많습니다. 이제 중소기업도 마케팅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매출을 만들기 위해서 홈페이지를 마케팅 최전선 도구로 활용하세요. 마법같은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방법

  1. 직접 수정하고 관리할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2. 웹호스팅도 직접 계약합니다.
  3.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4. 웝드프레스로 화면을 구성합니다.
  5. 메뉴를 구성합니다.
  6. 메뉴마다 글을 넣습니다. 회사 소개, 제품소개, 제품 특징, 납품 사례등을 입력합니다.
  7.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시행합니다.
  8. 검색엔진에 등록합니다.
  9. 콘텐츠 담당자를 통해서 계속해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합니다.

홈페이지가 고객을 데려오는 마법을 보고 싶나요? 직접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 초반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종국에는 회사 내부에서 관리하고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마케팅 홈페이지’, ‘영업 홈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더 이상 홈페이지를 장식물로만 가지고 있지 마세요. 매출을 일으키른 최전선 도구로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