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잠재고객은 제품과 회사를 찾기 위해서 주로 검색이라는 도구를 사용합니다.
검색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 기업이 됩니다.
중소기업이 살아남이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검색이 되어야 합니다. 잠재고객이 제품을 찾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다음에서 검색해도, 구글에서 검색해도, 유튜브에서 검색해도 상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해당 제품을 찾기 위한 검색어가 달라져도 또 상위에 노출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중소기업 마케팅은 고객을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중소기업은 이렇게 inbound 영업이 되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 팔리는 마케팅”은 온라인을 돌아다니는 잠재 고객을 찾아, 판매까지 연결하는 마케팅입니다. 사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지 못하는 마케팅은 허상입니다. 오프라인 가게가 장사가 잘 되려면 목이 좋아야 합니다. 그리고 맛이 좋아야 합니다. 온라인도 “길목”이 있습니다. 이런 작은 길목들을 점령해야 합니다. ‘온라인 골목”은 권리금을 주지 않아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모든 온라인 길목에 나의 콘텐츠를 배포해서 ‘자동화된 영업시스템’ 을 구축하는 방법과 프로젝트를 제공하겠습니다.
중소기업에게는 중소기업의 성공노하우가 담긴 마케팅 사례와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 필요성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ㅅ브니다. 거대 자본을 가지고 삼성이 했던 사례, 애플이 했던 사례, 스타벅스가 했던 사례는 더 이상 중소기업에게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그 것은 마케터 본인에게만 유용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그런 뜬 구름 잡는 이야기 말고, 중소기업 대표와 담당자들에게 필요하고,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그런 중소기업 전용 마케팅 칼럼을 작성해서 제공하겠습니다.